-
혼자서 독일 유학오기 (유학원 도움 따윈...)독일 유학/독일 유학 정보 2020. 10. 7. 01:36
안녕하세요.
우선 제 소개를 하자면 독일에 오기 전에 외국에 여행을 가본 적은 딱 한 번밖에 없고, 외국에 대한 건 책과 영상매체로만 접했던 사람입니다.
그 만큼 외국에 대한 경험이 없다는 것이죠. (하하)
독일에 친구도 없고 아는 사람도 전혀 없는 곳에 저는 유학원의 도움 없이 혼자 독일 유학을 왔답니다. (정말 아무런 인연이 없는 독일을요...)
보통 외국에 대한 경험이 없을 수록 유학원에 기대여서 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유학원이 자신이 가고자 한 나라에 대해 정보도 많이 알고 체계적으로 알려주기 때문이죠.
베를린 하늘⛅️ 딱 잘라 저는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유학원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유학원에 대한 장점은 너무나도 많습니다. 다른 블로그나 홈페이지만 봐도 장점은 많이 나와있죠.
그렇지만 충분히 혼자서 해낼 수 있습니다. (저도 했는 걸요 ㅎㅎ)
제가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유학원에 도움을 들게 되면 물론 편하긴 하지만 그만큼 돈이 많이 듭니다.
스스로 열심히 돈을 벌어 유학 길에 오르는 사람도 있기도 하고 부모님의 도움으로 유학 길을 선택하신 분들이 계십니다.
많은 돈을 들여서 오는 방법보다 좀 더 싸게 오는 편이 더 좋지 않을까요??
그리고 사기성이 있습니다.
물론 아닌 유학원도 있겠지만 많은 돈을 들였지만 사기를 당하는 몇몇 경우도 있었답니다. 이러면 시간적으로 돈 적으로 많이 힘들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글이나 유학원 홈페이지를 보고 괜찮다고 생각하신다면 도움을 받아 유학에 오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저는 혼자서 충분히 할 수 있는 것이라는 걸 알려드리고 싶어서 글을 적습니다.
아무 외국에 경험이 없던 사람이 알려드리겠습니다.
- 한국에서 할 것
지역정하기
비행기표 구매
집 구하기
비자 신청하기 (워킹홀리데이)
(그 외) 공증 서류 준비
- 독일에서 할 것
휴대폰 개통하기
은행개설
안멜둥하기
(선택) 어학원 등록하기
☞다음 게시글에서 만나요~
'독일 유학 > 독일 유학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일에서 휴대폰 개통하기 (ALDI TALK) (8) 2020.12.27 혼자서 독일 유학오기 (유학원 도움에 고민이 된다면...제발 읽어주세요.) (6) 2020.12.23 혼자서 독일유학 오기 (사본 공증 받기) (10) 2020.12.16 혼자서 독일 유학오기 (워킹홀리데이 비자) (0) 2020.12.15 혼자서 독일 유학오기 ( 지역 정하기, 비행기 표 구매하기, 집 구하기) (0) 2020.11.27